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리스 여행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동선

고린도 호텔에서의 2박 후 드디어 대망의 산토리니로 향하는 날입니다. 산토리니에서도 2박을 한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산토리니는 비행기로 이동한다고 해서, 아테네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아테네 공항은 아담합니다. 우리의 비행기는

그리스 여행 아테네 공항 내부

올림픽 항공 OA354 오전 10시10분걸 탑승했습니다. 기내에는 8kg 캐리어나 뒤로 매는 가방을 가지고 갈 수 있었습니다. 올림픽 항공 사이트로 가서, 대략적인 티켓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가 갔던 5월초 기준으로 2023년 항공권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자유여행 하시는 분이라면 이 점 유의하셔서 티켓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올림픽항공 사이트 바로가기

기본 항공료  : EUR 82.-

공항세 : 택스와 공항세 포함 EUR 31.99.-

좌석선택 : EUR 9.- (좌석 지정하지 않고, 배정되는대로 앉으면 비용추가되지 않습니다)

캐리어 : EUR 15.- (23kg 선택했을시 기준입니다. 32kg 선택도 가능하며, 각각 별도의 요금 추가됩니다)

TOTAL  EUR 137.99.- (한화 약 20만원)

그리스 여행
그리스 여행 국내선 올림픽 항공

랜딩 하는 도중 새가 비행기에 부딪혀서 다시 30분 이상 지연되었습니다. 새가 비행기에 부딪히는 사고는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새가 부딪혔을 때 모터나 비행기의 다른 부위에 이상이 없을지 꼼꼼히 체크 후 출발해야 한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경험이다 생각하며, 비행기가 뜨길 기다렸습니다. 50분 정도 지나서 우린 산토리니에 도착했습니다. 산토리니 공항의 이름은 티라(Thira)이며, 3 코드는 JTR입니다. 산토리니 공항은 버스터미널 정도 크기의 작은 규모였습니다. 미리 도착해 있는 버스를 타고, 우린 산토리니 관광을 위해 출발합니다.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지도

산토리니는 4개의 큰 마을이 있습니다. 이아 마을, 이메로비글리 마을, 피로스테파니 마을, 피라 마을입니다.

1. 이아 마을 : 섬의 북쪽 끝에 위치한 작고 매력적인 마을입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석양, 구불구불한 자갈길, 그리고 파란 돔이 있는 전통적인 하얀 집들로 유명합니다. 오이아는 신혼여행객과 낭만적인 휴가를 찾는 커플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2. 이메로비글리 마을 : 이메로비글리는 피라와 이아 사이에 위치한 평화롭고 고요한 마을입니다. 그것은 칼데라의 놀라운 경치와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합니다. 이메로비글리에는 다양한 부티크 호텔, 레스토랑, 카페도 있습니다.
  3. 피로스테파니 마을 : 중앙에 위치한 전통 마을입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교회, 구불구불한 거리, 그리고 고대 성터로 유명합니다. 피로스테파니는 또한 여러 와이너리와 포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점, 카페, 식당의 본거지입니다.
  4. 피라 마을 : 섬의 수도이자 가장 큰 마을입니다. 그것은 에게 해를 내려다보는 절벽의 가장자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놀라운 경치, 좁은 거리, 그리고 파란 돔이 있는 전통적인 흰색으로 칠해진 건물들로 유명합니다. 피라는 또한 다양한 가게, 식당, 바, 그리고 박물관의 본거지입니다.

산토리니에서 첫 점심식사는 피라 마을의 식당 엘그레코입니다. 메뉴도 푸짐할뿐더러 모든 음식이 다 맛있었습니다. 그리스 샐러드만 계속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야채가 너무 싱싱했습니다.

Taverna El Greco

주소 : Danezi M 207, Thira 847 00 그리스

전화번호 : +302286022222

▶식당정보바로가기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식당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식전빵                                                  피자                                                    디저트 아이스크림
그리스 여행그리스 여행그리스 여행산토리니 식당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샐러드                               토마토볼                                    버섯리조또                      오징어 감자튀김                   레스토랑 외관

식사 후 산토리니의 첫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미노아 문명의 흔적이 있는 아크로티리(Akrotiri) 유적지입니다.

아크로티리 유적지는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에 위치한 고대 로마시대의 유적지로, 이탈리아의 베스루비오(베스루비우스) 화산 폭발로 인해 1600년 전에 파괴된 도시의 유적지입니다. 아크로티리 유적지는 1967년 발굴되었으며, 유적지 내에는 고대 로마 시대의 건물, 금속제품, 도자기 등 다양한 유물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유적지는 매우 잘 보존되어 있어서 로마시대의 건축양식, 생활습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됩니다. 또한, 화산 폭발로 인해 일시적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발견된 유적지로서 그 자체로도 매우 흥미로운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크로티리 유적지는 그리스 내에서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매년 다양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정말 작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집 내부와 생활공간은 작았습니다. 유적지에서 살고 있는 것 같은 강아지도 우리를 보고 애교를 부리며 반기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스 여행 그리스 여행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아크로티리 유적지에서

아크로티리 유적지 (Akrotiri)

주소 : Thera 847 00

전화번호 : +30 2286 081939

입장료 : 성인 12유로 , 할인요금적용(학생, 노인, 장애인등) : 6유로

▶아크로티리 유적지 사이트 바로가기

유적지에서 산책 후 산토리니의 절경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이메로비글리 마을에 있는 절벽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도착해 보니 호텔에 있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해가 비칠 때 도착했는데, 어느덧 식사를 하고 하니, 해가 졌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산토리니의 해지는 풍경은 너무 멋졌습니다. 식사메뉴는 간단한 구운 생선이었습니다. 바다와 잘 어울리는 메뉴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스 절벽식당에서의 식사

PEARL ON THE CLIFF

주소 : Imerovigli 847 00 Greece

전화번호 : +30 2286 022637

▶ 절벽식당 사이트 바로 가기

황홀한 저녁 식사 후 산토리니의 호텔로 이동하였습니다. 산토리니에서의 숙박도 2박이어서, 좋은 숙소를 가길 간절히 바랐었습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던 산토리니 호텔 사진입니다. 2018년도에 막 지어진 호텔이었고, 각각의 동에서 숙박하는 빌라 호텔이었습니다. 동단지마다 수영장이 있었고, 그리스에서 유명한 카마리 비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토리니에 왜 허니문을 오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포카리 스웨트광고에서 보았던 하얀색과 파란색의 조합이 아름다운 호텔이였습니다.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호텔
그리스 여행 산토리니 호텔 GRAND COSTA HOTEL

Costa Grand Santorini *****

Kamari 847 00 Greece

+30 2286 034386

▶코스타 그랜드 산토리니 호텔 바로가기

늦은 도착이라 수영을 할 순 없었습니다. 해변과 호텔을 산책하며 산토리니에서의 첫날밤을 맞이하였습니다.

산토리니에서의 두 번째 날 일정을 기대해 주세요.

그리스 여행 후기 _ 네째날

그리스 여행 4일째, 이름으로만 들어본 유적지들을 오늘도 탐방합니다. 유럽 중부 지방은 육지만 있지만, 그리스는 바다가 있어, 일정이 다채롭습니다. 오늘은 바다와 육지를 오갑니다. 고린도

misoweal.com

그리스 여행 후기 _ 세째날

메테오라에서의 아침은 새소리로 맞았습니다. 5월이라 그런지 날씨도 어찌나 청명하고 맑던지요. 우리는 다시 버스에 오릅니다. 그리고 가이드로부터 오늘의 일정을 소개받습니다. 델피 유적지

그리스 여행 후기 _ 둘째날

아테네 디바니 카라벨 호텔에서의 숙박은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방은 스탠더드 룸이고, 어머니와 저는 더블룸에서 잤습니다. 올드한 느낌이 있었지만, 방도 넓은 편이었습니다.

misoweal.com

그리스여행 후기 _ 전체 일정개요와 도착 첫날

그리스는 고대 유적지부터 산토리니의 그림 같은 해변까지, 즐길거리가 많은 나라이고 전설적인 신화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매력적인 나라를 여행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2019